손소독제가 눈에 들어갔을때 화상을 입지 않는법

반응형

손소독제가 눈에 들어갔을때 화상을 입지 않는법

 

요즘 버스나 마트, 엘리베이트 등의 공공장소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손소독제죠. 저는 예전에는 이것을 거의 쓰지 않았으나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부터 많이 사용하게 된듯 하네요.

 

아마 다른 분들도 비슷한 상황인데 그런만큼 사용 시의 주의사항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1. 손소독제가 눈에 들어가면 화상위험이 있다.

 

손소독제의 성분은 거의 알코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인들에게는 그다지 크게 위험하지는 않으나 아이들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알코올에 의하여 각막에 화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런 상황에 대처를 제대로 못하여 각막에 손상을 입은 어린이가 있다고 합니다.

 

2. 눈에 들어갔을 떄의 대처방법

 

만약 아이들이 사용 시에 잘못 눌러서 소독액이 눈으로 들어갔다면 크게 당황하여 아무런 조치를 못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병원으로 가기 전에 일단 물로 눈을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만약 바깥이라면 생수라도 구매해서 씻어주면 되겠죠.

 

만약 물로 씻어주었는데 그래도 눈이 아프다면 그때 병원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눈에 들어간 경우에 당황하지 마시고 일단 물로 씻어주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이런 상황이 나타나기 전에 대비방법

 

1) 아이들에게 손소독제 사용법을 미리 알려준다.

2) 만약 눈에 들어갔을 때 물로 씻어주라고 알려준다.

3) 엘리베이트 등에 묶어 두었을 때는 아이들이 잘못 사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안내 글을 적어둔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이제는 손소독제가 일상생활에서 필수요소가 되었기 때문에 아이들도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어른들이 사용방법을 미리 알려주는 것이 가장 현명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