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제작한 이미지를 jpg 저장하기

반응형

 

포토샵에서 제작한 이미지를 jpg 저장하기

 

이번에는 포토샵 작업을 통하여 새로 제작하거나 변경시킨 이미지를 JPG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약간 어려워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작업을 한 후에 결과물을 남기는 방법인 만큼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글자처럼 제가 직접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한다면 이것을 PC에 JPG와 같은 그림파일로 저장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폰트로 글씨를 써서 자르는 작업까지 마친 것을 저장하려고 합니다.

 

'File -> Save'로 옵션을 클릭합니다. 포토샵의 가장 상단의 왼쪽에 있습니다.

 

한글판을 쓰시는 분들도 많은데 영어체의 경우는 작은 글짜가 더 잘보이므로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는듯 합니다.

 

1. 저장위치 지정하기

 

일단 JPG나 JPEG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지정했는데 위의 그림처럼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겠죠.

 

만약 그림파일이 많다면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그 안쪽에 넣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하나이기 떄문에 열어보기 편하게 바탕화면으로 지정했습니다.

 

2. 파일이름과 JPG 파일형식으로 저장하기

 

위의 그림처럼 저는 파일이름을 '01'로 지정했습니다. 숫자로 지정해도 되고 한글이나 영어이름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대로 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Format'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이미지 포맷이 다양하게 열립니다. 모두가 다 Image를 열 수 있는 형식이지만 여기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JPG형식으로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다양한 Format에서 JPG부분을 골라서 클릭해주신 후에 저장하면 됩니다. 그러면 파일의 이름은 01.JPG로 지정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