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이미지나 사진 테두리를 만들어 보자.

반응형

포토샵으로 이미지나 사진 테두리를 만들어 보자.

 

이번에는 사진의 테두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나 각종 작업을 할 때 사진만 올리기에 약간 허전하다고 생각될 때 테두리를 하나 만들어주는 것만 해도 조금은 나아집니다.

 

요령은 그다지 어렵지 않고 한번만 익히고 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 작업시 자주 사용하는 기술이므로 꼭 알아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여기서 할 작업을 마치고 나면 위의 그림처럼 이미지의 바깥쪽에 테두리가 생기게 됩니다. 자~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테두리를 만들고 싶은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저는 드라마 '투모로우피플'의 한 장면을 불러왔습니다.

 

왼쪽 도구함에서 위의 그림처럼 사각형의 점선이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점선을 클릭 한 후에 이미지의 라인 바깥 쪽으로 마우스로 끌어주면 위와 같이 점선의 라인이 생깁니다. 이곳에 보드 라인을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위의 옵션에서 'Edit -> Stroke'를 클릭합니다.

 

Stroke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일단 Width는 테두리의 두께를 의미하는데 사진의 크기에 따라서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5픽셀로 지정했습니다.

 

두번째, Color는 원하는 바깥라인의 색상을 고르는 부분인데 저는 핑크색으로 선택했습니다.

 

지정한 색상과 두께에 맞는 스트로크가 생겼습니다. 이 상태에서 저장하면 테두리가 생긴 상태의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트로크를 그린 후에 색상이나 두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변경해야 하는데 이를 쉽게 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새로운 레이어를 열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