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끈 일자로 묶는법 배워보자.

반응형

신발끈 일자로 묶는법 배워보자.

 

이 포스팅을 한다고 신발에 있는 상표를 지우는 작업이 참 힘들었습니다.ㅠㅠ

거의 지금은 자국이 남아 있지 않죠?

포토샵의 작업을 조금 해주고 나니 상표가 깔끔하게 지워졌네요.

 

대개 신발끈은 X자 형으로 많이들 묶고 다니는데

여기서는 일자로 묶는법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결함과 개성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일자형 매듭도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일단 위의 그림과 같이 신발끈을 대각선으로 길게 매어줍니다.

한쪽은 가장 위쪽을 한쪽은 가장 아래쪽의 구멍에 넣어주세요.

 

이때 유의할 것은 가장 위쪽은 그냥 리본 묶을 때만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아래 쪽에서 묶는 작업을 모두 하기 때문에

아래쪽의 끈의 길이를 길게 잡아주어야 합니다.

 

대간선으로 넣은 후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가장 아래쪽의 아로 옆의 구멍으로 넣어주세요.

 

 

이제 대각선으로 올려서 보이는 가장 가까운 구멍 쪽으로

넣어서 살짝 빼주세요.

 

 

조금 전에 했던 작업을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이제 긴끈을 1번에 넣었다가 2번으로 넣어서 다시 뽑아주세요.

 

 

서서히 일자의 매듭이 나타나죠?

이대로 계속 똑같이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하나~!! 둘~!! 해주세요.

 

 

또 한번 더 똑같이~!!

 

 

조금 지치나요?

이제 한번만 더 작업을 해주면 미션완성의 고지에 닿겠습니다.

한번 더 반복해주세요.

 

 

이제 다 묶었네요.^^

리본 묶기로 마무리를 하시면 되곘습니다.

나비모양으로 예쁘면서 잘 안풀리게 매어주세요.

 

 

ㅋㅋ 다 매었네요.

다른 방향도 이와 똑같이 매어주면 되겠습니다.

 

대각선으로 찍어준 모습입니다.

나름대로 평소와 다르게 묶어보면,

발검음도 그만큼 가벼워지고 기분도 좋아질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