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먼지제거하기

반응형

코트 먼지제거하기

 

코트에 먼지가 묻으면 보통 많이들 사용하는 것이 테이프인 것 같네요.

물론 테이프를 사용해도 먼지제거가 되지만,

결정적인 단점이 있는듯 합니다.

그것은 테이프의 본드가 코트에 묻는다는 거죠.

먼지를 떼려다가 오히려 본드를 묻히는 꼴이죠.

 

그렇다고 옷을 털어봐도 쉽게 잘 없어지지는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 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위는 검은색 코트인데 먼지가 약간 묻은 상태입니다.

보관을 잘못해서 이런 상태가 되었는데,

평소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그냥 생활 중에도 먼지가 코트에 묻히는 일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코트는 안전하게하고 먼지만 제거하는 좋은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조금 더 가까이서 찍은 사진에서는 먼지가 묻힌 모습이 보이네요.

 

 

팔에도 먼지가 있어서 찍었는데,

사진에서는 안보이네요.ㅋㅋ

아무튼 여기에도 먼지가 끼어 있어서 제거하기 전에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준비물 : 고무장감, 물

그림처럼 고무장갑에 물을 묻힌 상태로 코트를 닦아주세요.

고무장갑에 있는 끈끈한 부분과 물의 합성이

코트의 먼지를 흡수시켜줍니다.

 

 

이렇게 먼지가 묻은 부분을 가볍게 삭삭~ 밀어주세요.

 

 

팔에도 먼지가 많아서 묻혀보았습니다.

물론 물기가 있어서 코트에 물이 조금 묻습니다.

금방 마르니까 이 정도는 감수해도 될 듯 합니다.

 

 

코트에서 나온 먼지입니다.

원래는 조금 더 많았는데,

보기가 안좋아서 살짝 빼주고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핵심은 닦고 나면 이렇게 고무장갑에 먼지가 달라붙는다는 것이죠.

 

 

코트의 뒷면이 완전 깨끗해졌습니다.^^

 

 

가까이 접근해서 찍어봐도 먼지 한점이 안보입니다.

조금 어둡게 찍혔는데 아무튼 그래도 디지털카메라에 후레쉬가 장착된 상태라

왠만해서는 먼지가 잡혀야 하는데,

전혀 안보이네요.ㅋㅋ

 

팔부분입니다.

먼지라고는 전혀 안보이죠?

제가 판단하기로는 심각한 상태가 아니라면,

이 방법으로 그다지 어렵지 않게 이물질을 지울 수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