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존만 잘 이용해도 요금 걱정 안해도 된다.

반응형

와이파이존만 잘 이용해도 요금 걱정 안해도 된다.

 

예전에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떄 까지만 해도 한달 요금이 정말 많이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초기에는 그냥 폴더폰을 사용했는데, 그 이유가 스마트폰은 전화요금이 많이 나온다는 걱정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데이터 사용량만 줄인다면, 폴더폰과 비교해도 그다지 전화비가 많이 나오지는 않는듯 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도 데이터의 사용량이 금방 올라가죠. 그래서 따져보면 왠만큼 검색을 제대로 할려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해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간당하기 힘든 만큼의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데이터 사용을 아예 OFF 시켜두고 사용합니다. 대신에 와이파이존에서만 검색을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생각보단 가능지역이 많은 편이라 그다지 불편함을 느낄 수 없더군요.

 

대략 이렇게만 사용한다면 예전에 폴더폰을 사용했을 때와 전화요금은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은 듯 합니다.

 

혹시라도 이동 시에 검색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미리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해당 페이지를 스크린샷 찍어두면 그것으로 검색이 가능하고, 이미지의 경우는 다운로드해서 가끔씩 둘러볼 수도 있고, 동영상이나 음악의 경우도 미리 스마트폰으로 옮겨 놓으면, 와이파이가 안되는 지역에서도 나름대로 괜찮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