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땀이 많이 나면 안좋은 이유

반응형

머리에 땀이 많이 나면 안좋은 이유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서 땀이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으나 생활습관이 좋지 못한 경우에도 땀이 많이 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온몸에 전체적으로 많이 나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일부분만 많이 나온다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나 얼굴 주위에 집중적으로 땀이 흐르면 좋지 못하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혈압의 원인이 된다.

 

예로부터 배는 따뜻해야 하고 머리는 차가워야 한다고 했습니다. 배가 따뜻하면 몸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루게 되고 머리가 뜨거우면 건강이 좋지 못한 징조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계속적으로 열이나면 고혈압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이미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앓고 계신분들은 안면열이나 두부열로 인하여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2. 탈모의 원인이 된다.

 

머리에 땀이 많이 나면 좋지 않은 이유로 탈모를 들 수 있습니다. 원래 체질이 탈모가 빨리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나 생활습관이 좋지 못하여 30~40대 이후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두피에서 열이 나는 증상이 계속 나타나면 모발이 빠지는 양이 더 많이 질 수 있으니 반드시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치료방법

 

생활습관이 좋지 못해서 생긴 증상입니다. 따라서 음식은 채소류를 조금 더 많이 먹어주고 육류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짜고 매운 것을 피하는 것도 기본입니다.

식이요법만 잘지켜줘도 많은 분들이 나아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더욱 더 완벽하게 치료하려면 유산소 운동을 하루에 30분 정도 꾸준히 병행하면 이런 증상이 거의 사라질 것입니다. 그래도 완치가 안되면 병원에 찾아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