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파는 제습제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

시중에 파는 제습제의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

 

요즘처럼 날씨가 더운 때에는 집안 구석구석에 습기가 많이 생기므로 제습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사두는 분들은 여러개 모아두고 필요할 때 마다 꺼내 쓰시는데 이것도 유통기한이 있으니 알아두셔야 합니다.

 

특별히 유통기한이라기 보다는 제습기능이 어느 정도 남았느냐의 차이로 보면 되겠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을 늘일 수도 있으므로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습기제거제의 유통기한

 

1) 제조일로부터 3년이 지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개 상품을 밀봉한 상태로 두더라도 조금씩 습기가 스며들기 때문에 3년이 지나면 거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잡화점에서 구매하려면 이 기간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포장을 뜯은 경우에는 6개월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렇지만 습도가 높은 곳이라면 그보다 빠른 기간 내에 교체해야 합니다. 습기제거제에 습기가 가득찬 경우에는 더 이상 사용해봐야 불가능합니다.

 

2. 보관방법

 

상품을 그대로 보관하면 3년이 지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제습제를 비닐 봉지에 밀봉하여 주위에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당장 쓸 수 있는만큼만 구매하는 것이 좋겠지만 혹시라도 많이 구매해두었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