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에서 보는 일본 여고생의 교복치마 스타일

반응형

일드에서 보는 일본 여고생의 교복치마 스타일

 

일드를 보면 대개 남녀 간의 사랑을 그린 로코물이 많은듯 합니다. 저는 국내 드라마의 로코물은 자주 보지만 일본 것은 조금 유치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내용 상의 전개 자체에서 주인공 위주로 흘러가기 때문에 예전 2000년대 초반의 작품을 보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학원물의 경우는 SF로 만들어진 작품들은 볼만한 것이 많은 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만들기 힘든 조금은 야한 작품들도 있고, 우리나라보다 내용도 보다 다양한듯 합니다.

 

1. 모두 초능력자

 

드라마지만 거의 만화같은 내용전개를 보입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나오기 힘들 정도로 야한 장면도 많이 나옵니다. 그렇다고 노출이 지나치게 심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등학생까지는 봐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위는 여주인공의 교복착용모습인데 치마가 꽤 짧죠. 가끔씩 바람에 펄럭일 때마다 팬티를 보여주는 것이 이 작품의 묘미이기도 합니다.ㅋㅋ

 

2. 3학년 A반

 

예전에 일본 교복은 거의 세라복이 많았으나 요즘은 우리나라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이 많아진듯 합니다. 그들도 이제 과거의 오래된 디자인을 버리고 조금은 색다른 스타일을 시도하는 듯 하죠.

 

근데 일본은 교복치마에 주름이 지고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짧은 것이 특징인듯 하네요. 우리나라는 H라인을 좋아하는데 그녀들은 A라인을 더 좋아하는 듯 하기도 하죠.

 

3. 뮤브~ 비밀의 가원

 

Japan의 학원 드라마에는 다같이 음악활동을 하는 내용이 꽤 많네요. 여기서도 여고생들이 모여서 뮤지컬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생기는 내용입니다.

 

솔직히 위의 여학생들은 학국여자들과 거의 비슷해보이죠? 일본어만 안적혀 있으면 어느 나라인지 헤깔릴 정도입니다.

 

4. 오늘부터 우리는

 

그동안 많이 봐오든 세라복을 입은 모습이네요. 아직도 Japan에서는 이런 교복을 입는 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아마도 입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학생복도 나오고 있지만 과거의 것을 비슷하게 고수하는 곳도 있는듯 하죠.

 

5. 해머 세션

 

이건 아마도 하복이 아닌가 느껴집니다. Japan에서는 이러한 학원물이 꽤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그들은 우리보다 고령화가 더 많이 진행된 국가인데 당연히 성인들을 위한 작품이 더 많아야 하는데 말이죠.

 

우리나라에 비하여 어리거나 귀여운 것들을 좋아하는 것이 그들의 성향이기 때문에 드라마에도 이런 작품이 인기를 누리는 것이 아닌가 느껴집니다. 또한 만화나 에니매이션이 워낙 발전된 나라이므로 그것도 드라마에 영향을 미친 것이 아닌가 느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