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에서 나오는 전자파 조심해야 한다.

반응형

 

이어폰에서 나오는 전자파 조심해야 한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하여 전자파에 대한 노출이 예전보다 훨씬 심해진 상태입니다. 컴퓨터나 TV만 해도 우리 몸이 피곤할 판인데 스마트폰까지 하루종일 가지고 있노라면 엄청난 양의 전자파가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게 된다는 사실!!

 

하지만, 정작 이것이 얼마나 자신의 몸에 해를 끼치는 지 잘모르는 분들이 많은듯~

 

 

참고로 저는 예전에 거의 이어폰을 몸에 끼고 지냈다 싶을 정도로 많이 사용을 했는데 처름에는 그냥 듣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의 착용시간이 길어지면서 몸에서 조금씩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그것은 볼륨을 높이지도 않았는데 귀가 가끔씩 아파오는 증상이 온거죠. 처음의 통증에 비하여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의 횟수도 늘어나더군요. 지금은 왠만하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작게 틀어서 듣는 편입니다.

 

안그래도 키보드나 스마트폰의 터치 등으로 손에 전자파가 들어오고, 화면을 보는 것 만으로도 온몸에 찌릿찔릿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아어폰까지 계속 끼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아 보입니다.

 

만약에 영어회화나 인터넷강의 등의 위하여 꼭 필요한 경우에는 전자파를 차단하는 필터를 구매하여 꼭 끼고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 몸은 우리가 스스로 지켜나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