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보풀제거방법 알고 깔끔한 외출하자.

반응형

옷 보풀제거방법 알고 깔끔한 외출하자.

 

특히 겨울옷 중에서도 니트에는 보풀이 유난히 잘 붙습니다. 그런데 손으로 일일이 떼려고 하다보면, 잘못하다가는 니트에 구멍이 생기는 일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손도 힘들도 옷도 힘들고~ 잘 모르면 고생만 하는 거죠.ㅠㅠ

 

이때는 효율적인 보풀제거방법이 있으니 억지로 자신의 생각을 짜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들 해보고 가장 좋은 방법이라 여겨서 쓰는 것이겠죠.!!

 

1. 눈썹칼로 제거하기

 

준비물은 눈썹칼, 섬유유연제, 물, 분무기입니다.

 

눈썹칼은 여자분이 있는 집안이면 있는 경우가 많으나 혹시 없다면 다이소에 가면 비싸지 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에 섬유유연제를 10:1정도로 섞어서 분무기에 넣어줍니다.

 

이젠 보풀이 묻은 옷을 가져와야죠. 조금 전에 준비했던 분무기의 용액을 옷에 뿌려줍니다. (바로 눈썹칼을 쓰면 상할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절차를 거쳐는 것입니다.)

 

눈썹칼은 비스듬하게 기울여서 니트가 상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잘못되면 보푸라기만 제거하려다가 니트가 통체로 못쓰게 될 수 있으니 조심!! 각도를 줄여서 조심스럽게 밀어주면 조금씩 원래의 모습으로 복귀되겠습니다.

 

하지만 의류의 두께가 얇다면 자칫하면 손상될 가능성이 있으니 이떄는 두번째에 소개하는 방법을 사용해 주세요.

 

2. 치솔로 문지르기

 

오래 써서 버려야 할 치솔을 하나 준비합니다. 그런데 오래 쓴 치솔은 끝부분이 대개 무딘편입니다. 그 상태로 바로 문지르면 효과가 별로 없겠습니다.

 

그래서 끝부분을 가위를 이용하여 잘라주세요. 자르고 나면 이제는 솔의 끝이 단단해지겠죠. 그 치솔로 의상에 묻은 보푸라기만 슥삭~ 슥삭~ 문질러주면, 이것들이 촘촘한 솔에 의하여 조금씩 없어지게 됩니다.

 

3. 보풀제거기 이용하기

 

위의 두가지에 비하여 이것은 돈이 좀 든다는 점이 다르나 이런 작업을 많이 해야 한다면 하나쯤 장만하는 것이 좋겠네요. 가격은 1~2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더 비싼 것도 있으나 저 정도면 웬만큼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혹시 너무 싼것을 구매하면 효과를 전혀 못보는 경우가 있으니 적당하게 적절한 가격의 선에서 다른 분들이 추천하는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의류의 두께에 따라서 작동이 가능하며, 위의 두가지 방법보다 더욱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