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나면 남자, 여자 중에서 무슨 성별을 선택할 것인가?

반응형

다시 태어나면 남자, 여자 중에서 무슨 성별을 선택할 것인가?

 

사람은 누구나 한번 태어나면 성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이 처한 운명에 따라서 살아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중에서는 자신의 성별이 마음에 드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세상을 살아가기에는 아무래도 다르게 태어나기를 바라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이런 저런 복잡한 생각을 많이 할 수도 있겠으나 주위에 있는 개나 고양이들을 보면, 그래도 사람으로 태어난 것이 오히려 낫다는 생각도 듭니다. 일단, 현실을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명하다는 거죠.

 

요즘은 중세시대와는 달리 여자분들도 남자에 못지 않게 사회생활에서 차별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여성이 할 수 있는 일과 남성이 할 수 있는 것은 차이를 두는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여론조사에 의하면 다시 태어나면 남자로 태어나고 싶다는 의견이 거의 50%에 이른다고 합니다. 남성은 원래의 성에 만족하고, 여성은 성을 바꿔서 태어나고 싶다는 의미가 되겠죠. 에 비하여 여자로 태어나고 싶다는 의견은 25% 정도로서 남성으로 태어나는 것을 선호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남자가 사회적으로 자유로워보이지만, 알고보면 여자에게도 꾸밀 수 있는 즐거움, 처음 보는 이에게 호감도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남성보다 오히려 나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현실을 부정적으로 보기보다는 다른 성에 비하여 더 나은 점을 찾는다면,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훨씬 즐거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