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도 롱원피스가 유행할까?

반응형

올 여름에도 롱원피스가 유행할까?

 

작년 여름에는 롱원피스가 대세였죠. 그런 유행을 이어서 겨울에는 롱패딩을 많이들 입었습니다. 하지만 봄부터는 이런 추세가 꺾였습니다. 아무래도 봄부터 지금까지 비가 많이 왔기 때문에 긴옷을 입는 것은 불가능했기 때문이겠죠.

 

간간히 롱자켓이나 롱가디건을 입는 분들도 봤지만 비가 워낙 많이 와서 그다지 실용적이지 못했습니다. 지금은 장마철이지만 비가 그치고 나면 어떻게 될 지에 대해서는 아마도 날씨가 관건이 될 듯 합니다.

 

 

봄과 여름이면 항상 노출이 많이 이루어지지만 지금은 '롱'의 시대이기 때문에 긴옷을 얼마나 많이 입을 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핫팬츠나 미니스커트는 당연히 많이 입겠지만 날씨에 따라서 유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장마철이 끝난 후에도 비가 계속 오는 지 아닌 지가 관건이 되겠죠. 아마도 의류회사에서도 이런 점에서 옷을 만드는데 조심스러울 것으로 여겨집니다. 워낙 비가 많이와서 앞으로도 계속 올 수도 있다는 느낌이 들 수 있겠죠.

 

이런 긴옷의 시대가 얼마나 계속 갈지에 대해서도 궁금하네요. 그동안 워낙 짧은 옷이 유행이었기 때문에 한동안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계속 똑같은 형태보다는 조금은 변화를 주는 것이 입는 사람들에게 관심이나 신선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